제노바몰 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제노바(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인터넷사이트(www.genova.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경매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 (www.genova.co.kr) 화면에 게시합니다.
나.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나 항을 준용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나.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예시:상품인도서, 표시광고, 청약철회,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보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 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온라인 판매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사이트(www.genova.co.kr)를 통하여 물품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판매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나.기타 정보서비스 : 온라인 판매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인터넷사이트(www.genova.c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Community 등의 인터넷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구분됩니다.
②아이디(ID):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비밀번호(password):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판매자: 물품을 판매할수 있는 회사를 말 합니다.
⑤구매자: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물품을 구매하는 회원및 손님을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6조 (판매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판매서비스는 회사가 판매상품을 게재할수 있는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고 회원은 보다 나은 가격으로 제품을 온라인 구매 할수 있는 공간을 제공 받게 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1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 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다. 만 20세 미만의 자가 회원가입을 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 가입하여야 합니다.
라.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이용계약은 아이디(ID)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①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a. 성명, b. 주민등록번호, c. 주소, d. 전화번호, e. e-mail 주소, f. 아이디(ID), g. 비밀번호(Password)
②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a. 상호명, b. 대표자 성명, c. 사업장주소, d. 전화번호, 팩스번호, e. e-mail 주소, f. 사업자등록번호(개인사업자, 법인 포함), 또는 법인등록번호(법인인 경우) g. 아이디(ID), h. 비밀번호(Password) i. 업태, j. 종목
나.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 나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②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③ 이 약관 제10조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⑥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온라인 판매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사이트(www.genova.co.kr)를 통하여 물품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판매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④ 사업자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4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경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③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a. 회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b.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c.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d.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e.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공지란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물품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체에게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알려 주는 경우
②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③ 판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판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A/S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 제노바
전화번호 : 031-532-1861
E-mail :
genovabag@genova.co.kr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물품을 구매한 내역이 있는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위 라항 ③호에 기한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6개월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배송관련주소, 대금송금계좌정보, 이 약관 제15조에서 정하고 있는 판매거부 또는 구매거부의 횟수, 직거래유도행위의 횟수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 제15조에 정한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④ 회사가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http://www.genovabag.co.kr)에 공개합니다.
제2조 (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회원정보수정 코너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조 (아이디(ID)의 관리)
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경매서비스의 이용
제1조 (경매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서비스는 즉시구매, 공동경매 등이 있습니다. 경매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경매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경매의 특성, 경매절차 및 낙찰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경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동경매 등 회사가 지정하는 경매서비스에 대해서는 판매자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제한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제2조 (경매서비스 이용정지 및 회원의 신용등급 관리)
가.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일정한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 등
다. 구매취소 구매자가 물품을 오프라인(계좌이체, 온라인 입금)으로 2일이 경과 되도록 입금이 되지않을 시 는 구매취소가 됩니다.
제3조 (물품판매규정)
가. 제품구매는 당사가 등록한 상태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다만, 소비자가 제품 구입시 모든 판매수량이 판매된 경우 또는 제품에 이상이 있을시 조기에 제품종료할수 있으며 이에 구매자에게 통보할 의무를 가집니다.
나. 회사는 소비자가 입금 또는 물품대금을 결제하면 이 약관 제24조에서 정하고 있는 배송 절차를 취합니다.
다. 회사는 그 외 물품의 배송, 반품, A/S 등에 관련한 사항은 철저한 사후처리를 합니다.
제4조 (물품구매규정)
가. 물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나. 구매신청방법
회원은 물품등록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구매신청 하여야 합니다.
다.
구매과정
① 구매하신 날짜부터 3일 이내 발송을 목적으로 하며 발송과정에서 부득이한 과정에 기일이 늦춰질때는 구매자에게 통보할 의무가 주어집니다.
② 구매자는 물품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재 하셨거나 무통장 입금 대기중에 물품 발송전에는 언제든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구매거부에 대해서는 이 약관 제15조가 적용됩니다.
③ 구매자가 제품구매후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 구매자의 구매거부로 간주되며 제품구매는 취소됩니다. 이러한 구매거부에 대해서는 이 약관 제15조가 적용됩니다.
④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 주문사항, 물품수령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5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
가. 구매자는 낙찰받은 물품대금을 회사에 입금하여야 하고, 입금방법, 입금은행, 입금자명, 입금일시 등 입금정보와 반품에 따른 환불정보(환불방법, 환불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등)를 My Auction에 기입해야 하며 이때 구매자명과 입금자명이 서로 상이한 경우에는 입금자명란에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구매자가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구매자는 판매자가 물품등록정보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허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인 명의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이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6조 (배송)
가. 물품구매를 확인하고 입금을 확인 하엿다면 바로 물건을 보낼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나. 구매자가 물품을 운송할 경우 위험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구매자가 하자(파손,멸실,부패 등)없는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물품의 포장, 운송업체의 선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적정하게 하여야 합니다.
제7조 (반품과 환불)
가. 구매자는 판매자가 표시한 물품발송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할 때까지 물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는 물품 발송일로 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물품미수령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주문한 제품을 구매자에게 보냅니다.
나. 구매자는 반품하고자 하는 경우, 즉시 판매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반품 통지를 하여야 하며, 회사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반품요청을 하였음을 표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물품대금의 송금을 구매자에게 전송합니다.
다. 고객의 변심에 의한 반품시 소요되는 운송료는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라. 구매자는 반품하는 경우, 회사에게 안전하게 반품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2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자에게 대금전액을 환불하고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제5장 면책조항 등
제1조 (회사의 면책)
가. 회사는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을 제공하고 물품등록을 합니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약관 제2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다.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관할법원은 회사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3조 (커뮤니티)
가. 회사는 회원들이 특정한 주제나 공통된 관심사를 다른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Community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Community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Community의 개설목적에 적합하도록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에 위반한 내용이 회사에 의해 인지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통지없이 게시, 등록한 내용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② 불법물/음란물을 게시, 등록,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③ 물품의 판매, 연락처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물품의 직거래를 유도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기타 회사의 경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타인의 권리나 명예,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⑥ 허위의 정보를 유포시키거나 기타 범죄로 이용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⑦ 영리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⑧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나. 회사는 회원이 Community 서비스 내 에서 게시, 등록한 내용에 대해 일체의 검열, 관리를 하지 않으며 게시, 등록된 내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4조 (기타 조항)
가.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나. 본 서비스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제노바몰의 고객센터 또는 (genovabag@genova.co.kr) 을 이용하시거나 전화 (031-532-1861) 또는 fax (031-532-1869)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